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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신차출시

쉐보레 신형 크루즈 내년 2월쯤 출시

안녕하세요 AMS 입니다:)


오늘은 쉐보레 신형 크루즈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기존의 라세티라고 알려진 대우 브랜드의

준중형급 자동차

라고 많이 알려져 있고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국의 준중형 시장은 

아반떼가 거의 독식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지요

현대 기아의 베스트셀러인 아반떼

그리고 아반떼를 뒷받침 해주는 K3

기존의 라세티 이미지를 계승한 크루즈는

흔히들 보령미션이라 부르는 미션 문제 때문에

많이들 선호 하지 못한 차 부류 중 하나였습니다

비운의 아베오도 있지요..


그러나 이번에 새로 9년만에 출체인지를 거쳐 

내년 2월

2017년 1월 말 이나  2월 초 쯤 

국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있다는 소식입니다


신형 크루즈는 68mm 길어진 전장 4666mm, 

휠베이스는 15mm 길어진 2.7미터의 크기를 가졌고

덕분에 뒷좌석 다리공간 917mm와 51mm 

넓어진 레그룸을 확보했으며, 

이는 현대 아반떼보다 넓은 것 이라고 GM은 설명했습니다

새로운 플랫폼 사용으로 중량 113kg 감소, 

차체 강성은 27% 상승한것으로 전했습니다


엔진은 기본형 1.4리터 터보 직분 엔진이 

155마력의 최대출력을 발휘해 제로백 7.7초를 기록하며, 

1.6 터보 디젤엔진은 9단 자동변속기와 조화를 이뤄 

내년 북미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바디타입은 세단과 해치백 두 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현대기아가 독식하고 있던 내수시장에 또다시 

활기를 불어넣을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GM은 기존의 수급을 받던 아이신 미션

대신에 자사에서 개발한 변속기를 

앞으로 장착할것이라는 기사도 보았는데요

이렇다면 독일에서 공급받던 아이신 미션 대신

자사의 미션으로 대체함으로

자동차의 가격을 보다 합리적으로 채택할 수 있으며

좀 더 용이한 정비성과 긍정적으로 다양한

이익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GM,포드와 9단 변속기 공동 개발 뉴스 기사



다만 한국시장에 적용시킬지 그렇지 않을 지는 

쉐보레의 늦장대응 특성상 두고두고 지켜봐야할 문제이니

당장의 결과는 바라지 않는게 좋을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