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자동차소식

계속되는 GDI형식 엔진 결함?!

안녕하세요 AMS입니다:)


폭스바겐 리콜 소식에 이어

현대자동차 GDI엔진 결함 소식도

가져왔습니다

GDI 엔진 이란?

Gasoline Direct Infection Engine 으로

가솔린을 피스톤에 고성능

연료분사기로 분사시켜

폭발시점을 완벽하게 맞출수있으며

흡기온도가 기화열에 의해 낮아지므로

혼합기의 충전효율이 높아지고

압축비가 높아지는 엔진입니다

한마디로 효율이 좋은 엔진이라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엔진이 

수면위로 떠오르는 이유는

현대 자동차에서 2010년 개발하여

아반뗴 MD모델에 최초적용한 

GDI엔진에 심각한 결함이 

발견됐기 때문입니다


엔진 오일감소

진동발생 등

특히 쇠갈리는 소리를 동반한

엔진 오일 감소 현상이

주행 10만 KM를 넘어선 차량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어 구조적인내구성 한계가

드러났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현대차에서

엔진결한을 고의로 회피하고 있다는 

비판이 거셉니다


실제로 결함신고가 접수되는

리콜센터에서 검색해본 결과

1페이지에 10개 글이 달린다면

그중 6,7개가 엔진 결함신고인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상세한

결함신고 내역입니다


앞서 소개한 문제점


엔진오일 소모

소음 및 진동 발생

 

이 두 문제점이 발생되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더 답답한 상황은

보증기간이 지난 차량들에게서

나오는 결함증상이라

소유고객분들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 

속출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또 엔진 오일 소모현상이 나타나는 

아반떼 MD차량이 지속해서 늘고 있는데도

현대차는 원인파악에 

나서지 않고 있다는데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문제가 될만큼의 엔진오일 감소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며

엔진을 해부해 정밀 검사를 하고 나서는 것은

그 이후의 문제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현대차 아반떼 MD공식 

동호회 결함 게시판은 

해당 결함으로 호소하는 회원이 

급증하고 있는 상태

라고 합니다


정말 큰 사고가 나기전에 

현대 자동차에서 꼭! 대대적인 

조치를 취해줬음 좋겠는데요

한숨만 나옵니다


자동차 리콜센터

http://www.car.go.kr/index.jsp


자료출처 : 시사저널

http://www.sisapress.com/journal/articleb/163353